• 최종편집 2021-10-18(월)
 

 벚꽃길.png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봄의 최대 축제인 벚꽃축제가 취소가 되는 가운데 가족과 연인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벚꽃길을 즐기는 드라이브 벚꽃여행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20년 벚꽃 개화시기는 전국적으로 빠르면 3월 21일부터 4월 8일까지이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벚꽃길 산책을 기피하고 있어 드라이브를 하면서 벚꽃 구경을 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자.


◇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 벚꽃길

서울 광진구에 있는 워커힐 벚꽃길은 워커힐 호텔을 따라 벚꽃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을 따라서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산에서 내려다보이는 경치도 일품이다.


◇ 서울시 북악스카이웨이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 드라이브 코스인 북악스카이웨이는 봄에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가 만발하여 산행 드라이브를 하기에 좋고 산길을 따라 넘으면 삼청동을 거쳐서 내려올 수 있어서 꽃길 드라이브와 삼청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추천한다.


◇ 인천 강화도 벚꽃길과 장어맛집

강화읍 고려궁지에서 강화산성 북문에 이르는 800m 구간의 벚꽃길이 있으며 고려산 진달래와 함께 강화도의 관광명소로 유명하다. 또한 강화도는 장어로도 유명한데 꽃도 보고 몸에 좋은 장어도 먹는 코스도 추천한다.


◇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벚꽃길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벚꽃길은 경기도가 선정한 벚꽃 드라이브 명소 4곳 중 한 곳이다. 광주시가 1997년부터 6천본의 산벚나무를 심어 조성한 길로써 역사의 숨결을 따라 걷는 성곽 등산로와 어우러진 벚꽃 가로수가 조화롭게 장관을 이루고 있다.


◇ 경기도 용인 호암미술관, 에버랜드 일대 벚꽃길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 벚꽃길과 호암미술과, 에버랜드 일대의 벚꽃길은 50년 이상의 왕벚나무드의 '벚꽃 가로수길'은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이처럼 코로나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요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봄꽃 구경을 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건 어떨까?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74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근교 벚꽃 드라이브 추천 코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