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8(월)
 

main.jpg

  

어나더 스프링(Another Spring)은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 공방으로 취미로 하는 원데이클래스와 창업을 준비하는 단계별 수업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소중한 분들에게 정성 담긴 선물를 제작하려는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어나더 스프링'의 이선민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한다.


Q. 어나더 스프링의 설립한 계기가 있다면

A. 대학교 졸업 후 전공을 살려 디자인 회사에서 일을 했는데 정해진 틀 안에서 반복되는 업무를 하며 지칠 때쯤 핸드메이드 작업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만드는 사람의 감성이 담긴 핸드메이드 소품을 보며 행복감을 느꼈고 ‘나만의 것’을 만들고자 하는 꿈을 갖고 창업센터에 지원해 입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어나더 스프링’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구체화하고 웨딩촬영 소품을 제작해 판매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어요. 우연히 ‘시들지 않는 꽃(preserved flower)’이라는 보존처리 생화를 알게 되면서 큰 매력을 느꼈고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주제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기도 하고 수업을 통해 짧게는 하루, 또는 여러 시즌에 걸쳐 만난 사람들과 즐겁게 핸드메이드 작업을 하며 공방을 운영하다 보니 어느덧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Q. 어나더 스프링의 주요체험은 어떤 것이 있나

A. 프리저브드플라워 인테리어소품, 하바리움, 석고방향제 수업을 진행하며 다음과 같이 세분화됩니다. 


취미 수업은 입문자 또는 힐링을 위한 체험형의 수업으로 수강생의 연령층이 다양합니다. 시즌별로 다르게 구성하며 기업이나 복지 회관으로 출강을 진행하는 경우 상담을 통해 수업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협회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하는 자격증 수업은 약 2~3개월 이상 소요되는 단계별 수업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수강하시는 편이에요. 


전문가 수업은 직접 커리큘럼을 만들어 운영합니다. 이전에는 정해진 회차의 수업을 수료해야만 했지만 현재는 수강생 입장에서 선택의 폭이 넓도록 반나절 정도의 심도 있는 원데이 수업이나 짧은 회차의 구성으로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타 공방과 비교 시 어나더 스프링의 특징이 있다면

A. 수업 동안 잔잔한 음악과 함께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잠시나마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정성이 깃든 작품을 사진으로 남겨 보내드리면 더 오래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시는 것 같아요.


전문가 수업의 경우 원 데이 과정이더라도 활용 및 응용력도 갖출 수 있게 자세한 정보와 팁도 함께 드리며 개별 맞춤형 수업이기에 수강생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양질의 수업을 위해 끊임없이 관련된 분야의 정보, 트렌드, 지식을 습득해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커스텀 오더의 경우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며 보존처리한 생화의 특성상 수작업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점을 고객에게 사전에 설명하고 제작 기간이 여유 있는 경우에 한해 제작합니다.


오래 볼 수 있는 생화의 특별함과 고급스러움을 찾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프러포즈, 시즈널 기프트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하고 제작합니다.

 

page1.jpg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나의 선택에 최선을 다하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삶은 수많은 선택과 결정의 연속이라 고민하는 순간이 많습니다. 실수나 잘못된 선택이 있을지라도 후회하며 과거에 얽매이지 않으려 해요. 결과를 속단하고 쉽게 판단하는 것을 지양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아요. 


Q. 가장 큰 보람을 느낌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남자분이 여자 친구를 위한 선물로 플라워 박스와 꽃반지를 만드는 수업을 들은 적이 있어요.


프러포즈 선물은 보통 커스텀 오더로 제가 제작해드리는데 그분은 단 하나뿐인 특별한 선물을, 정성까지 더해 하고 싶으셨던 것 같아요. 그런 수업은 처음이라고 하셨지만 솜씨가 좋은 분이었습니다 ^^


그 후 선물을 받았던 여자분에게 연락이 와서 특별한 선물에 감동을 해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을 만들고 싶다며 방문하셨어요. 수업 내내 웃으며 정성스럽게 선물을 만드는 모습을 보며 서로를 위하는 마음이 참 예쁘고 똑같다고 생각한 커플이에요. 벽에 걸 수 있는 리스(wreath)를 만들어 가셨는데 지금은 신혼집에 걸려있겠죠?!


서로를 위해 각각 만든 선물들이 지금은 한 곳에 있을 걸 생각하면 기분이 좋고 뿌듯합니다.


Q. 현재의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알아갈수록 조금씩 범위를 넓혀나가며 공부를 하고 조금씩 더 깊게 다가갔던 것 같아요. ‘나만의 것’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와 열정이 끊임없이 있었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더 단단해졌기에 현재까지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색깔을 갖기 위한 여정은 아직도 현재진행형이며 그 자체를 즐기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A. ‘꽃’이라는 소재를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작품에 스며들게 하고 싶어요. 기념일이나 누군가를 위한 선물로만 소비하는 것뿐 아니라 ‘나’를 위한 선물, 인테리어를 위해 선뜻 구매할 수 있도록 오래 볼 수 있는 꽃 작품을 만들고 싶습니다. 저만의 심미안을 갖추고 무언가를 창조해내는 일을 계속할 수 있다면 행복할 것 같아요.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하다 보니 소중한 인연도 맺게 되고 응원과 도움을 받으며 힘든 순간이 있어도 잘 극복했던 것 같아요. 지금 제 글을 읽는 분들도 제게 의미가 있는 인연이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면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page2.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39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아동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공방 '어나더 스프링' 이선민 대표, "사랑하는 사람에게 행복을 선물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